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민여협’ 5기 임원진 박옥분 전 회장, 왕성옥·심규순 전 부회장, 손희정 전 사무총장이 감사패를 받았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협의회(이하 ‘민여협’) 감사패 전달식이 26일(화)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은 지난해 10월 새롭게 구성된 6기 집행부(김미리 회장, 남양주1)가 지난 2년 동안 ‘민여협’을 헌신과 열정으로 이끌어 온 5기 임원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사패를 받은 ‘민여협’ 5기 임원진은 박옥분 전 회장, 왕성옥·심규순 전 부회장, 손희정 전 사무총장이다.

 

김미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사회의 양성평등과 여성의 사회적 위상강화를 위해 활동한 전임 민여협 임원진분들의 헌신과 노력이 얼마나 위대”했는지 민여협 회장을 맡으면서 실감하게 되었다고 전하면서 “그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더욱 힘 있게 ‘민여협’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민여협 여성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은 그 어느 때보다 큰 성과”를 냈으며, 경기도의회에서도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고 격려하면서 “여성의원님들이 맘껏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정책적인 비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응원했다.

 

장현국 의장은 “전임 박옥분 회장님을 비롯한 집행부의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그동안 “민여협 여성의원님들은 성인지 교육, 성평등 조례, 정치현안에 대한 기자회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문경희 부의장은 “민여협’이 6기가 구성되기까지 역할이 많이 정착되고 발전해 왔다”면서“성평등 조례 만들기, 예·결산서 분석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우리사회의 양성평등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더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격려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진용복 부의장은 “민여협이 1기에서 4기까지는 정착을 잘 하기 위한 활동”을 해왔고“5기~6기는 성장을 위한 노력을 해 왔다”면서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6기 김미리 회장(남양주1)은 최경자 의원(의정부1), 고은정 의원(고양9), 김미숙 의원(군포3)을 부회장으로 선임하고 김영해 의원(평택3)을 사무총장으로 선임해 총5명의 집행부가 향후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풀뿌리 민주주의실현을 위해 세부 계획을 세워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7 22:1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