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호 안양시장이 27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예정지인 만안구지역의 안양아트센터와 동안구 관내 종합운동장 빙상장로비를 각각 둘러보고 있다.(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동근 기자]안양시가 다음 달 초로 다가온 코로나19 백신접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7일 시에 따르면 최대호 시장을 비롯한 의료진과 관계공무원 등이 이날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이하 접종센터) 예정지인 만안구지역의 안양아트센터와 동안구 관내 종합운동장 빙상장로비를 각각 둘러봤다고 밝혔다.

안양아트센터와 종합운동장 빙상장로비는 인지도와 접종대상자들의 접근성이 높고 교통이 편리하며, 충분한 면적과 공간 확보가 가능해 접종센터 설치기준에 적합할 것으로 시는 내다보고 있다.

최 시장은 "두 곳은 인지도가 높을 뿐 아니라 응급의료기관의 접근이 용이하다"며 "백신접종에 따른 동선과 대기 장소, 백신보관 등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 최적의 장소가 될 수 있는지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안양시민이 맞게 될 백신의 종류와 우선접종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접종 시기는 언제가 될지 등 궁금해 하는 사항을 Q&A로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민모두의 건강과 생명보호를 위해 안정적으로 코로나19 접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디"면서 "일상을 회복하는 2021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7 21:4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