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종천 과천시장이 22일 과천청사일대 주택공급계획과 관련하여  대안을 발표하고 있다.(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김종천 과천시장은 27일 시장실에서 김규철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추진단장등과 면담을 갖고 국토교통부가 제시한 정부과천청사 일대 주택 공급안에 대하여  전면 거부의사를 밝혔다.


이 자리에서 국토부 김규철 단장은 과천정부청사 5동 일대와 청사 앞 중앙동 5,6번지에 3,500호를 공급하는 주택 공급계획을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 시장은 국토교통부안애 대하여 분명한 반대의사를 표명하는 한편  지난 22일 발표한 과천시 대안인 ▲ 과천과천지구 자족용지 및 유보용지 일부 주택용지 변경과 주거용지 용적률 상향으로 2천여 세대 확보 ▲ 교통 여건 양호한 외곽 지역에 2천여 세대 추가 대안 검토 ▲ 중앙동 4, 5번지에 종합병원을 포함한 디지털 의료 및 바이오 복합시설 조성 ▲ 중앙동 6번지를 시민광장으로 조성하는 자체계획안을 국토부에 역제안했다.


김 시장은 “이 같은 대안이 정부의 공공주택 확대정책의 정책목표를 이룰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국토부에서 적극 검토 후 수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회, 당, 정부주요부처 등을 찾아가 설득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시민들이 원하는 대로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계획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7 21:3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