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벼락 맞은 정장 홍보 포스터(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김유지 기자]부천시가 벼락 맞은 정장사업을 통해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며 청년구직자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2019년부터 운영한 벼락 맞은 정장은 벼락 맞은 대추나무로 도장을 새기듯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청년들을 응원하며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2020년에는 683명의 청년구직자가 혜택을 받았으며,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95%로 집계됐다. 특히, 원스톱 모바일 서비스가 이용자의 편의를 더욱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여 품목은 재킷, 바지, 셔츠, 블라우스, 치마와 넥타이, 벨트, 구두까지 정장 세트 일체다. 대여 기간은 34일로, 최초 이용 시 전문가의 코디 조언과 함께 간단한 수선도 받을 수 있어 직접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올해 대여매장은 서울에 소재한 뉴피닉스(방배동 422-6, 3).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부천시 관계자는 "청년층 일자리 발굴과 지원을 위해 일드림(Dream)센터’, ‘부천 청년 내일(My Job)을 위하여’, ‘부천 Home&Job 사업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취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부천일자리센터로 문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7 20:1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