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중장년층을 위한 상담, 교육, 복지서비스와 노후준비 지원을 함께 할 경기도 중장년 인생지원 사업협력대학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 위치한 학교법인으로 등록된 대학으로 사립, 국립, 4년제, 2·3년제 모두 지원 가능하다. , 최근 3년간 정부재정지원 제한 대학으로 선정된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하다.

도는 평가위원회 서류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2월 중 남부북부지역 각 1개 학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에는 중장년 인생재설계를 위한 종합상담 중장년 재사회화인생전환교육 중장년 취업·창업·창직 연계 지원 중장년 커뮤니티 활동공유공간 지원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지원금을 학교당 최대 4억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은 210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경기복지플랫폼 누리집(www.ggwf.or.kr)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복지재단 지역복지실(031-267-9322)로 연락하면 된다.

조태훈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지난해 기준 만 50세 이상 65세 미만 경기도 중장년 인구는 316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23.5%를 차지함에도 일하는 세대로 인식돼 생애주기별 복지지원 정책에서 소외된 측면이 있다경기도는 일자리 뿐만 아니라 교육, 여가, 건강 등 다양한 영역에서 중장년 재도약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7 08:3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