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코로나 19 예방접종 추진단(사진=오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오산시는 코로나19 백신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하기 위해 코로나19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출범하고, 예방접종 센터를 오산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 설치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추진단은 김능식 부시장을 단장으로 행정추진반(자치행정국장), 접종추진반(보건소장) 2개의 반을 중심으로 10개 과가 협조하여 구성하였다. 추진단은 백신접종 시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방역수칙과 예방접종 수칙을 준수하여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 전 충분한 홍보를 통해 모든 시민이 접종받을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산시는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쉼터(침상 메트리스, 응급의약품 구비 등) 운영과 이상반응 모니터 요원을 배치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불안감 없이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시민들의 교통 편의성과 코로나19 방역수칙의 준수원칙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오산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접종할 예정이며, “오산시가 앞장서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전 오산시민의 접종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6 20:08: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