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찾아가는 이동형 선별검사소” (사진=파주시 제공)



[경기뉴스탑(파주)=이윤기 기자]파주시의 이동형 선별검사소가 26, 공동주택에 고용된 경비, 미화, 관리사무소 직원들을 찾아간다.

 

공동주택 노동자의 경우 입주민과 접촉이 잦은 근무 여건과 단지 내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검사의 필요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바쁜 업무와 대체인력 부족 등으로 선별진료소 이용에 어려움을 호소해왔다. 이에 따라 파주시는 찾아가는 이동형 선별검사소 운영을 공동주택 단지로 확대하기로 했다.

 

파주시에서는 의무관리 공동주택 135개 단지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했고 33개 아파트단지에서 코로나19 검사를 희망했다. 따라서 기존 이동형 선별검사소 운행일정에 신청단지를 추가해 1월 마지막 주 3개 단지(운정 2, 조리 1)에서 우선 시작하고 이후 검사를 희망하는 단지에서 이동형 선별검사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검사시간은 평일 오전 2시간(10~12), 오후 3시간(14~17)이다. 3대의 이동차량으로 단지 안에서 접수, 검체, 결과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검사방법은 비인두도말 검체 채취를 통한 신속항원검사(정확도 90%, 결과통지 30)나 비인두도말 PCR검사(정확도 99%, 결과통지 익일)로 신청자가 검사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검사결과 통지 전까지 가급적 자택이나 사무실에서 대기해야 하며 외부와의 접촉 및 이동은 자제해야 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 해 120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후 어느 덧 1년이 지났다. 입주민과 접촉이 잦은 아파트 단지 내 노동자를 대상으로 조기에 숨은 확진자를 발견해 코로나19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라며 어려운 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6 10:0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