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1 김포시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웹자보(자료=김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김포)=김유지 기자]김포시가 ‘2021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도시재생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 계획 수립·실행·운영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한다.


사업유형으로 씨앗기 새싹기 열매기 등이다. 사업비로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씨앗기 단계는 모임이 형성되어 지역문제를 논의하고 해결을 모색하는 활동, 새싹기 단계는 활동의 목표와 비전을 확인하며 구체적인 실천을 하는 활동, 열매기 단계는 지역문제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기반을 구축하는 활동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김포시 거주 시민은 누구나 단체·모임(인원 3~10)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고 도시재생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법인도 참여할 수 있다.


사업신청서·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118()부터 217()까지 공모 단계별 전자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2021 도시재생주민제안공모사업 공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재성 도시관리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이 김포시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켜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2 22:3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