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종천 과천시장이 지난해 8월 4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부과천청사 부지와 청사 유휴지에 4천여 호의 공공주택을 짓겠다는 정부의 수도권 집값 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확대 대책에 대해 반대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가 정부과찬청사 일대에 주택공급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기획재정부가 ‘부동산정책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 관련 관계기관 합동설명회’를 개최하면서 주택공급 계획을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다고 밝히자 일부 주민들이 과천시장에 대한 주민소환을 추진하고 나섰다.

과천시민들로 구성된 ‘김종천 과천시장 주민소환 추진위원회’는 20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민소환투표를 청구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주민은 백지화를 요구하고 있는데, 시장이 정부와 협력하는 등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과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주민소환 청구인대표자 증명서 교부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 시장은 19일 입장문을 내고 “과천시는 최근 정부과천청사 유휴부지 주택공급계획과 관련해 정부와 어떤 협의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주민소환투표 청구 절차를 진행하려면 교부신청서 접수 60일 이내에 과천시민 중 청구권자 총수(5만 2천513명)의 15% 이상인 7천877명의 서명을 받아 주민소환투표 청구서를 선관위에 제출해야 한다.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0 23:5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