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상호 하남시장이 19일 자치분권 2.0시대의 개막을 응원하는 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에 참여했다.9사진=하남시 제공)4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시민이 꿈꾸고 하남시가 실현하겠습니다!”

    

김상호 하남시장이 19일 자치분권 2.0시대의 개막을 응원하는 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자치경찰제 시행을 계기로 자치분권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가 시작했다.

 

참여자는 자치분권 2.0시대에 대한 의견을 담은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정해 챌린지를 이어간다.

 

자매결연도시인 신안군 박우량 군수의 지명을 받은 김상호 시장은 시민이 꿈꾸고 하남시가 실현하겠다는 메시지를 든 사진을 SNS에 올려 주민 중심의 자치분권 실현 의지를 피력했다.

 

김상호 시장은 지난해 코로나 대응 과정에서 민관이 협력해 전국 최초로 호흡기 감염클리닉을 개설하고, 시민이 방역의 주체가 되는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시민들의 참여로 더욱 빛나는 하남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빛나는 하남은 바로 주민자치의 실현이라며, “주민 스스로가 마을 일을 구상하고 실행하는 환경을 지원하고, 공론화된 의견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0 19:5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