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상호 하남시장(사진=하남시 제공)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는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이하 위원회’) 2위원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 활동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위원회 2기 위원을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공개모집해 총 76명 지원자 중 24명 위원을 선정했다.

2기 위원회는 작고 효율적인 운영을 지향하는 기조에 따라 1(48)보다 줄어든 인원으로 운영된다.

공무원 6명을 포함해 30명으로 구성되며, 내달 초 위촉식과 함께 역량강화를 위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임기는 2년이며 일자리경제 복지교육 안전도시 교통환경 자치행정 5개 분과의 영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위원회는 주요 시정현안에 대한 시민 의견을 취합하고 위원회의 의견을 더해 시장에게 자문하게 된다.

또 시정 모니터링단, 온라인 설문 등 활동방식을 다양화하고 즉시성을 강화해 더욱 효율적 자문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상호 시장은 “1기에 이어 2기 위원회도 시민들의 지혜를 모으는 창구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공감과 협업의 하남다움을 통해 빛나는 하남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0 19:4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