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마을만들기 활동 참여공동체 모집
  • 기사등록 2021-01-19 11:14:33
기사수정



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 홍보지(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2021년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오는 216일까지 모집한다.

 

의왕시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자 교육, 문화,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웃과 함께 주민 스스로 삶의 질을 높여나가기 위한 공동체 활동을 말하며, 올해는 마을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공동체 활동분야와 마을 내 유휴공간 리모델링을 위한 공간조성 분야를 지원한다.

 

이번 주민제안 사업은 의왕시에 주소지를 두었거나 생활권을 둔 주민으로 구성된 모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공모유형과 활동내용에 따라 200~20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마을분위기를 살리고 주민 스스로 안전한 마을을 만들고자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공동체 활동을 제안할 경우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구홍서 도시재생과장은의왕시민이 주민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해결함과 동시에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기간 동안 전문 코디네이터를 통해 해당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컨설팅과 서류작성을 지원할 예정이며, 공모사업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시청 도시재생과(031-345-2939)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58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코로나19 백신 접종 순항
  •  기사 이미지 서해안권 초광역 협력 대기질 개선사업 업무협약식
  •  기사 이미지 GH 기본주택 홍보관 개관식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