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왕1동 복지발굴단(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김유지 기자]시흥시 정왕1동 복지발굴단은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지난 118일 원룸 및 주택밀집지역 일대에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복지발굴단은 마을 내 은둔형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저소득층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집집마다 복지홍보물 부착 및 관내 상가, 기업체 등을 방문하여 각종 복지제도를 홍보하는 정왕1동 복지 특화사업으로 지난해 지역주민 14명을 모집한 후 4개조로 편성하여 매월 마을 속으로 찾아가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는데 힘을 쏟고 있다.

 

그 결과 작년 한해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폐업 등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위기기구, 주거취약가구 등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300여건의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향후에도 참여인원 및 대상지역을 확대해 더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복지발굴단 최길순, 조돈일 위원은 발굴단 활동을 하며 마을 구석구석을 살피다 보니 도움이 필요하지만 제도를 알지 못해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나의 작은 활동이 우리 이웃에게 도움이 된다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규채 정왕1동장은 올해 겨울은 코로나 19라는 위기상황과 겹쳐 소외계층이 예년보다 더욱 춥고 힘들게 보내고 있는 것 같다주변에 위기에 처한 이웃이 있다면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로 적극 알려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19 10:2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