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 범시민 민관협력위 교육방역분과, 새해 첫 회의 개최 .. 교육격차 해소 방안 등 안건 논의
  • 기사등록 2021-01-18 20:24:54
기사수정



   

김상호 하남시장이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교육방역분과 2021년도 1 회의를 열고 교육시설 방역 대책 등을 논의하고 있다.(사진=하남시 제공)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는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교육방역분과 2021년도 1 회의를 열고 교육시설 방역 대책 등을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렸으며 김상호 시장과 위원장인 임재석 하남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장을 비롯해 학부모연합회, 학원연합회, 사회적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 위원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교방역 안전지킴이 사업기간 연장, 소규모 학교 열화상 카메라 지원, 학원 및 교습소 방역물품 지원 등 작년 분과위 회의 안건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이어 학교 학원 도서관 등 교육시설 방역 지원 대책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 방안 시설별 방역수칙의 효과적 홍보 방안 등 안건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교육시설 방역 지원 대책으로 학교 방역인력에 대한 매뉴얼 수립과 활성화, 자원봉사와 연계한 생활방역 지원이 필요하다, “특히 대형 학원의 경우 방역 관리가 중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시설별 방역수칙 홍보 방안에 대해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모았다.

 

현장 교육자로서 의견도 제시됐다.

 

학교격차 해소를 위해 가정에서 학습하는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집중할 수 있는 콘텐츠, 자기주도 학습 지원 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제안이 있기도 했다.

 

김상호 시장은 지난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손을 잡고 위기를 잘 헤쳐 왔다시 또한 미사보건센터 내 선별진료소와 호흡기클리닉 추가 설치,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선제적 대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면의 반대말은 비대면이 아닌 외면이라는 말에 공감한다코로나 속에서도 서로 외면하지 않고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풀어나가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임재석 위원장은 방역에 힘써 주신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올해도 쉽지는 않겠지만 긍정적으로 이겨낼 수 있도록 함께 준비하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18 20:2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