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전수식(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의정부시는 지난 8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역교통안전환경개선사업 추진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의 적정성, 사업관리 및 사후성과에 대한 세부사항 평가와 그 밖에 개선 노력도를 종합 평가한 결과이다.

 

의정부시는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 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 전면폐지, 노란신호등 및 발광형LED표지판 등 시인성 강화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보도 개설을 통한 통학로 확충, 전문가 및 주민 참여를 위한 간담회 및 포럼 개최와 교통안전캠페인 실시로 어린이 보호에 대한 인식변화와 개선사업에 주력했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에 따라 정부가 추진하는 시간제 차량통행제한 실시와 관련하여 초등학교 주 통학로 일정구간 등교 시간대에 시범 운영함으로써 어린이 교통안전 정책을 적극 도입하여 타 지역의 모범사례로 평가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어린이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정책 수립과 시행방안을 적극 수행해 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어린이는 물론 시민 모두에게 안전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18 17:2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