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시글로벌봉사단, 국가별 대표 위촉식 개최
  • 기사등록 2021-01-15 22:14:09
기사수정


 

    여주시글로벌봉사단 국가별 대표 위촉식(사진=여주시 제공)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는 지난 114여주시글로벌봉사단각 나라별 대표를 위촉을 했다.

 

여주시글로벌봉사단2016년 출범하여 문화의 차이, 언어적 소통불가 등으로 한국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들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10개국, 39명의 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초기 입국자 통번역 및 생활지원, 어려운 다문화가정 발굴, 다양한 정보제공 등을 활동하고 있다.

 

이날 코로나19로 인하여 중국, 필리핀, 일본 대표만 참석하여 위촉장을 수여했고 나머지 7개 국가 대표에게는 개별 전달했다. 2022년까지 중국 출신 결혼이민자 김홍화 대표가 총괄대표 직을 수행하게 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한국시집에 와서 어려움이 이기고 잘 정착하여 지금 이 자리에서 계신 각 국가 대표님께 감사와 축하를 드리며, 앞으로도 결혼이민자 후배들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다문화가정도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존중받을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여주시에 입국해 의사소통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가 있을 경우 여주시청 여성가족과(031-887-2589)로 연락하면 여주시글로벌봉사단과 즉시 연계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580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코로나19 백신 접종 순항
  •  기사 이미지 서해안권 초광역 협력 대기질 개선사업 업무협약식
  •  기사 이미지 GH 기본주택 홍보관 개관식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