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생생소통방’ 시정참여 웹사이트 오픈
  • 기사등록 2021-01-13 10:03:05
기사수정




안산시 “온라인으로 소통해요~ 생생소통방”(사진=안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산)=김유지 기자]안산시는 시민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정책 결정부터 제안까지 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 사이트 생생소통방’(https://www2.ansan.go.kr/vote/)을 구축해 운영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반응형 웹 기술이 적용된 생생소통방은 스마트폰이나 PC 등으로 접속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생생소통방을 활용해 시정과 관련한 설문과 시민의견이 필요한 선호도 조사, 명칭 선정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주요 정책과 제도의 시민 제안을 받는 등 쌍방향 소통을 할 방침이다.

또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되면 시민 대토론회와 원탁회의 등의 시민참여 행사를 재개해 생생소통방을 활용한 현장 투표 등을 할 예정이다.

 

시는 이런 가운데 올해 첫 시민 선호도 조사 주제로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을 정했다.

 

시는 선호도 조사에서 기부 가능한 금액과 장애인·노인·저소득층 등 지원을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게 해 시민 맞춤형 기부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시민이 만족하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민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생생소통방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시정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57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1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신년 단배식
  •  기사 이미지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 용인시청 재난상황실 코로나19 관련 회의
  •  기사 이미지 행정안전부 장관 코로나19 관련 현장점검 이천 생활치료센터 방문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