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봉동이의 소식지’(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뉴 스탑(수원)=육영미 기자]경기도교육청이 12일 교육자원봉사와 교육협동조합 소식을 담아낸‘봉동이의 소식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봉동이’는 교육자원봉사의‘봉’과 교육협동조합의‘동’에서 한 글자씩 발췌한 소식지의 이름이다.


소식지는 지역의 교육자원봉사 활동 사례와 후기, 교육협동조합 운영교 활동 내용 등으로 구성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웹진(http://zinemoa.co.kr/goe/index.html)으로 발간했다.


소식지는 교육자원봉사와 교육협동조합 활동 현황과 사례를 도민과 공유하며 인식과 공감대를 넓히고, 기관 간 정보 교류는 물론 참여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제작했다.


도교육청 정수호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소식지 발간이 교육자원봉사와 교육협동조합을 이해하고 현장 실천의 공감대를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하고 활동하며 희망을 일구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2015년에 교육자원봉사와 교육협동조합 사업을 시작해 지역 중심의 협력과 협동으로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25개 전체 교육지원청에서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협동조합은 49교가 운영 중이고 14교는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11 21:08: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