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발전 유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 기사등록 2021-01-07 11:07:59
기사수정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지현스님, 문상린 희망나래복지관 평생역량강화팀장(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관장 지현스님)이 지난 2012년부터 9년간 장애인들의 미술, 음악, 무용, 연극 등 문화예술교육 발전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환경적 영향으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접하기 힘든 의왕시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감정표현 및 성취감 향상, 문화·예술 향유욕구를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였다.


특히, 최근 3년 동안의 문화예술지원 교육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조사 결과 자존감 향상으로 의왕시 백운예술제 참여의지를 확인하였고 지속 운영을 바란다는 욕구 또한 매우 높게 나타났다.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관장 지현스님은장애인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서비스 단절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비대면 교육방안 모색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07 11:0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