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시민여론 반영해 안양8경을 『안양9경』으로 재지정
  • 기사등록 2021-01-06 19:48:02
기사수정




제1경 안양예술공원(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신축년 새해부터는 안양을 구(9)경하세요.

안양시가 지역의 환경변화와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2003년에 첫 지정했던 안양8경을 안양구(9)(이하 안양구경)으로 재지정 했다고 5일 밝혔다.

안양구경은 시가 지난해 7개월 동안에 걸친 여론조사와 관계자 간담회 등의 준비과정을 거쳤고, 시의회 의견수렴 및 시정조정위원회를 통해 확정했다.

1-안양예술공원, 2-안양천, 3-평촌중앙공원, 4-망해암일몰, 5-안양1번가, 6-최경환 성지, 7-평촌1번가 문화의거리, 8-병목안시민공원, 9-만안교 등  9개 명소다.

재지정 된 안양구경은 31개 동 민원실 방문객을 중심으로 지역주민 27백 명에 대한 여론조사가 반영됐다. 별도의 선정위원회 구성없이 순수여론만으로 지정돼 객관성이 제고된 것이다.

면모를 살펴보면 안양8경이던삼막사남녀근석이 제외됐다. 수리산성지최경환성지, 수리산산림욕장 석탑병목안시민공원으로 각각 바뀌었다.

새로 추가된 안양천평촌1번가 문화의거리는 안양의 변화하는 모습이 적절히 반영됐음을 알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시민 여러분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만큼, 안양구경이 지역의 정체성과 대표성을 담아 안양의 대표 명소가 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 공식 sns를 비롯한 온오프라인을 통해 안양구경 홍보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575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  기사 이미지 경기도 공공배달 플랫폼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
  •  기사 이미지 국무총리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