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 발간 .. 올 한해 세대별·분야별 경기도정 수록
  • 기사등록 2021-01-06 07:46:55
기사수정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국문판 표지(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도민에게 알기 쉽게 정책들을 소개하고 경기도를 알리는 2021년도 종합홍보책자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발간했다.


도는 약 4만부를 제작해 주민센터와 경찰서, 학교, 도서관, 은행 등 도내 다중이용시설 등에 비치해, 도민들이 알아두면 좋을 경기도의 생활 밀착형 복지정책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 종합홍보책자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은 총 50쪽으로 제작됐으며, ‘우리 곁으로 돌아온 계곡’, ‘우리모두의 바다’, ‘평화의 길 DMZ’ 등 경기도의 달라진 모습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이미지로 시작해, 경기도의 여러 정책을 세대별 정책과 분야별 정책으로 구분해 찾아볼 수 있다.


세대별 정책을 소개하는 나를 위한 경기파트는 경기도에 실제 거주하는 청년, 여성,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소상공인, 노동자들이 직접 경기도에 바라는 점 등을 이야기하며 각 계층에 필요한 복지정책을 수록했다. 분야별 정책을 다루는 다함께 누리는 경기파트에서는 공정, 평화, 안전, 교통, 주거, 환경, 산업, 보건 등으로 나누어 각 분야의 실현을 위해 경기도가 노력하고 있는 정책들을 수록해 놓았다.


경기도의 각종 현황을 수치와 통계로 알아보고, ‘경기도를 빛낸 인물들등 경기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소개도 담고 있다.


이강희 도 홍보콘텐츠담당관은 이번 2021 경기도 정책이야기,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은 경기도민들에게 경기도의 각종 정책을 알기 쉽게 소개해 도민들의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앞으로도 도민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경기도 종합 홍보책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영문판 ‘2021 GYEONGGI-DO Story Book’500부 제작해 경기도의 산업현황과 투자정보, 관광 중심의 정보를 담아 해외에 경기도를 알리는 데 활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06 07:46: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