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29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제12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 특성에 맞게 추진해 온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성과 평가를 통해 우수 기관을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의왕시는 시민건강증진 및 건강증진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전략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의왕시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기존 개별적으로 추진하던 보건사업의 경계를 허물고 주민 중심의 통합서비스로 사업을 연계하여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특히,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시민건강생활 실천사업 지역사회 금연사업 방문건강관리 및 노인건강증진 모성과 어린이사업 영양플러스사업 구강건강사업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지역사회중심재활 사업 등을 통합 운영하여 추진하고 있다.

 

김재복 의왕시보건소장은앞으로도 지역현황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건강문제를 파악하고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30 11:32: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