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쿠스코 성금기탁식(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성탄과 연말연시를 앞두고 이웃을 생각하는 온정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지난 23일 안양시와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아동 3백 명에게 장난감과 학용품세트가 들어있는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안양관내 대기업 계열사인 LS전선이 지정 기탁(LS그룹명)1억 원이 원천이 됐다.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탁금을 활용, 지난 9월 종합복지관 4개소에 안면체온측정기를 지원했고, 이달 초에는 저소득층 노인이 거주하는 280가구를 대상으로 방한용품을 지급한 바 있다.

LED조명 제조업체인 쿠스코(동안구 흥안대로 457-42)는 이종득 대표가 최대호 시장을 예방해 이웃돕기 성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사진 첨부) 시는 저소득 가정 자녀 학원비로 지원하기로 했다.

성탄2부 날인 24일에는 향토기업인 효성(동안구 시민대로 74) 주정권 공장장 등 임직원들이 최 시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성금 3천만 원을 내놓았다.(사진 첨부) 이로서 효성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매년 성금을 기탁, 5억 원 넘는 금액을 안양시에 보내왔다.

또 이날 새중앙교회(동안구 귀인도 301/담임목사 황덕영)에서 25백만 원 상당의 생필품 박스 7백 박스를 기탁해 저소득층에 배부를 마쳤다. 안양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진혜숙)는 원아와 부모가사랑의 저금통채우기행사를 통해 모금한 208만원을 시에 맡겨왔다.

사회복지법인함께하는 한숲에서 8백만원 상당의 극세사이불을,‘땅스부대찌개는 식사권 5백장을 기탁하는 훈훈함을 보였다.

이밖에도 지난 18일 한·중친선협회(회장 김진완)와 안양로타리클럽(회장 오영호)5백만 원 상당의 생필품과 가전제품을 기탁해 장애인복지시설에 보내졌는가 하면,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경기도회(회장 우근호)에서 보내온 후원금으로 손소독제와 마스크가 장애인거주시설인안양의 집에 전달됐다.

안양관내 독지가들의 온정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27 22:3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