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1년도일대일정시입시컨설팅_포스터(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2021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에 대비해 1:1 컨설팅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시는 2021년도 정시 입시와 관련해 수험생과 학부모가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효과적인 입시전략을 알려주기 위해  과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컨설팅을 진행하게 됐다.


컨설팅은 관내 고3 수험생, 재수생 및 학부모, 과천 관내 직장 종사자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와 입시전문가들이 1:1로 입시에 대한 조언을 주게 된다.
컨설팅 기간은 내년 1월 4일부터 7일까지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통해 각 가정에서 컨설팅을 받게 된다.


컨설팅 접수는 선착순 80명까지이며, 과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gc1318.or.kr) 배너창에서 할 수 있다.
시는 수험생들이 학교와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맞춤형 진로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 9월에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강사와 입시전문가를 초빙하여 1:1 수시입시컨설팅을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내년부터는 고등학생 이외에도 중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연중 운영되는 상시 컨설팅을 계획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24 22:0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