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용인시가 24일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과 용인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생태계 육성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용인시 제공)


[경기뉴스탑(용인)=박찬분 기자]용인시는 24일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과 용인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생태계 육성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시는 이들 기관과 용인 반도체 소부장 생태계 육성을 위한 기술지식 정보를 교류하고 산관이 공동 과제 연구를 추진하는 한편 학술대회, 세미나 등을 통해 상호 교류협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엔 백군기 용인시장, 박재근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장(한양대 교수), 김윤석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장이 참석했다.


백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가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조성을 비롯해 소부장 특화단지 등 산업 생태계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용인시의 반도체 산업 육성 뿐 아니라 시가 글로벌 반도체 소부장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는 지난 2002년 발족해 반도체·디스플레이 기술 분야에 관련된 학술 활동을 비롯해 산··연 협동을 통한 과학 기술발전과 기술혁신을 목적으로 학술대회, 산업체기술포럼, 심포지엄, 아카데미, 전문가 간담회, ··연 교류회, 연구조사사업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학회는 올 7월에 정부로부터 소재·부품·장비분야 반도체·디스플레이 국가연구협의체 주관기관으로 지정 받았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24 20:52: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