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년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사업’ 참여 공동체 모집
  • 기사등록 2020-12-24 09:53:34
기사수정

 


아동돌봄공동체 활동프로그램(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2021년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사업에 참여할 주민공동체를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사업은 민선 7기 핵심 공약 중 하나로, 관주도가 아닌 마을주민이 자발적으로 아동돌봄공동체를 구성해 지역여건에 맞는 돌봄을 추진함으로써, 부모의 육아부담을 덜고 마을이 함께 아이를 돌보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공동육아, 보육, 아동대상 돌봄을 목적으로 하는 경기도내 10명 이상 주민 모임 공동체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자치위윈회, 아파트입주자 대표회 등 지역 내 단체와의 협업도 가능하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예산 범위 내에서 25개 이상의 아동돌봄공동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1개 공동체 당 시설공사비와 돌봄사업비 등 최대 1억 원까지 비용을 지원한다.


시설공사비는 아동돌봄공동체가 마을 내 유휴공간 등 공간을 확보한 후 내부 인테리어, 전기설비 등 아동의 안전·돌봄에 필요한 공사를 진행하는 비용이다. 1개 공동체 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돌봄사업비일시긴급돌봄 육아품앗이 하원 서비스 독서예술스포츠 등 프로그램 부모교육·상담 식사·간식제공 등에 들어가는 비용으로 1개 공동체 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모집 기간은 1224일부터 내년 129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공동체는 기간 내 관할 시·군 공동체업무 담당부서에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내년 3월 말 경기도와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https://www.gg.go.kr/)또는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http://ggmaeul.or.kr/)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올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동돌봄에 최선을 다해 주신 주민공동체 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경기도는 아동돌봄공동체가 마음 놓고 아이를 돌볼 수 있는 환경 속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569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  기사 이미지 경기도 공공배달 플랫폼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
  •  기사 이미지 국무총리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