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산)=김유지 기자]안산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국비 1억 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사회적기업 발전에 공헌한 자치단체의 노력과 사업성과를 평가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사회적기업의 인식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

 

고용부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2년여의 업무성과를 바탕으로 사회적기업 활성화 사회적기업 발굴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육성 기타(우수사례) 5개 분야를 평가해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했다.

 

안산시는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지난달 26일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개최된 ‘2020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성과 공유대회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국비 1억 원의 포상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의미 있는 결실을 거두었다.

 

특히 안산시는 사회적기업 신규 발굴과 신중년 일자리 창출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동 전시·판매장(공유상회) 개소 및 안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노력을 인정받았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수상의 영예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확충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14 10:4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