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문화예술재단, ‘APAP 온라인 워크숍 모형만들기’개최
  • 기사등록 2020-12-10 11:37:46
기사수정




APAP작품 3D모형만들기(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문화예술재단이‘APAP 아카이브 상설전시연계로 ‘APAP 온라인 워크숍 - 3D모형 만들기를 개최한다.

 

2005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15년을 맞이한 공공 예술 프로젝트인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nyang Public Art Project, 약칭‘APAP’)’는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공공과 예술을 어떻게 나눌 것인가 고민하며, APAP가 공공과 함께 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으로 온라인 워크숍을 기획했다.

 

3D모형 구현을 통해 사물의 형상을 수집하고 재생산 하는 작업을 하는 아티스트 팀 서울과학사와 함께하는 이번 워크숍은 APAP 1회 작품 <1</span>평 타워><</span>빌보드 하우스>를 직접 3D모형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키트 2종을 개발 제작하였다.

 

선착순으로 참여를 신청한 100명과 함께하는 워크숍은 서울과학사가 안내하는 매뉴얼 영상을 따라 APAP 작품을 3D모형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 매뉴얼 영상은 APAP 공식 인스타그램과 안양문화예술재단 유튜브로 공개된다. 더불어 워크숍 참여를 통해서 직접 만든 3D모형을 1227일까지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APAP_3D모형_만들기)를 적어 공유한 참여자 중 10분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한다.

 

최대호 안양문화예술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서 함께 만나고 이야기 나눌 수 없는 비대면 시대가 왔다. 이번 워크숍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참여형 워크숍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며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가 공공과 예술을 나누기 위한 새로운 시도이다. 더불어 APAP 작품을 3D모형으로 만드는 체험으로 APAP와 작품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APAP 온라인 워크숍 - 3D모형 만들기참여 신청은 129일부터 APAP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apap.official) 프로필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56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  기사 이미지 경기도 공공배달 플랫폼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
  •  기사 이미지 국무총리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