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경평화문화제 포스터9사진=김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김포)=김유지 기자]김포시는  27일부터 1227일까지 한강중앙공원(장기동 소재)에서 김포문화재단 주관으로 김포시 100년 먹거리, 평화에 대한 공감과 화합이라는 주제로 ‘2020 조강평화문화제를 개최한다.

 

조강평화문화제는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등으로 인해 거듭 연기됐으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한 사회적 분위기를 해소하고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해주기 위해 대규모 행사와 공연을 제외한 워킹스루(walking-through) 또는 원거리 관람 방식의 빛 전시회로 행사를 축소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방식의 전시 행사로 사전 배부를 통해 시민들의 희망 메시지를 담은 소망등과 평화 한지등, 일루미네이션, 디지털 미디어아트로 구성된 평화의 빛 야외전시회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산책하듯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정하영 시장은 코로나19로 문화예술행사의 축소와 전면 취소 등이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비록 소규모의 빛 전시회일지라도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는 볼거리가 되길 바란다우리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하루 빨리 예전의 소소했던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7 22:55: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