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하영 김포시장 경기환경대상 수장(권현 환경과장(오른쪽)이 인천일보 대표이사로 부터 대리수상을 하고 있다.(사진=김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김포)=김유지 기자]정하영 김포시장이 제25회 경기환경대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인천일보사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경기환경대상은 맑고 푸른 경기도를 건설하기 위해 기업과 도민들의 환경보전 의식을 정착시키고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각계각층의 공로자를 발굴해 격려하는 상이다.

 

정 시장은 24일 오후 수원시 영통구 디지털엠파이어세미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군포시의 초막골생태공원과 함께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와 디에스클린은 인천일보상을, 평택시청과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특별상을 받았다.

 

정하영 시장은 저공해 차량의 지속적 보급으로 김포시가 경기도 내 친환경자동차 보급률 1위를 달성하도록 하고 환경보전기금을 설치해 중소기업의 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하는 등 환경 최우선 정책을 펴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연구용역 추진, 자원화센터 대기오염물질 총량관리 최우수사업장 선정, 대기오염배출시설 영세사업장 지원 확대 등 대기질 관리 정책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환경개선 테스크포스팀 설치·운영, 환경국 신설 등 환경민원에 적극 대처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에 성공한 점도 반영됐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수상소감에서 코로나19가 환경과 에너지 4차 산업 시대의 전환을 더욱 앞당기고 있다김포시가 대한민국의 환경의식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리고 수도권 제일의 쾌적한 도시, 환경과 에너지 분야의 혁신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5 20:1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