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부천)=김유지 기자]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문과에서 지난 13행복한 자녀, 존경받는 부모라는 주제로 제9회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지향하는 부천시와 키드키즈 평생교육원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는 공보육 실현을 위해 2012년부터 자녀 양육 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매년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연자로 나선 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교장이 온택트 시대 흐름에 맞춰 유튜브로 실시간 소통하며 부모를 만났다. 강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자녀를 바르게 이해하고, 자녀의 자존감을 세우는 부모의 인정·지지·존중·칭찬의 중요성에 대해 다뤄 감정코칭형 부모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민광순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장은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진행되어 더 의미 있었다이번 교육이 있는 그대로의 자녀를 인정하고 각각의 특별함을 발견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공감하고 반성하는 좋은 강의였다어린이집에서 잘 생활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실시간으로 참석하지 못한 부모를 위해 유튜브 채널에 일주일간 공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7 11:0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