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비상급수시설/죽미공원(사진=오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올해 하반기 민간 및 공공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지하수를 공공용 비상급수시설로 지정해 확보율을 56%에서 119%까지 확충했다.

 

민방위 비상급수시설은 전쟁, 풍수해, 수원지 파괴 등으로 상수도 공급 중단 시 주민들에게 최소한의 음용수 및 생활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시설로 평시에는 약수터·근린공원 시설 등은 주민들이 항상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다.

 

공공용 민방위 비상급수시설로 신규 지정된 곳은 ()대원화성 3개소 ()아모레퍼시픽 1개소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3개소 LG화학THCH센터 1개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1개소 ()신흥에스이씨 1개소 등 총 10개소다.

 

공공용 비상급수시설 지정은 시설주의 동의와 수질 등 기준이 적합한 곳으로 선정하며 음용수는 분기별로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오산시에는 현재 26개소의 비상급수시설이 있으며 이 시설에서 하루 6,846톤의 물을 제공할 수 있다.

 

오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우리시가 택지개발 등으로 지속적인 인구증가와 급격한 도시화로 비상급수시설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비상시 주민들을 위해 이번 공공용 비상 급수시설 지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민간 및 공공기관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2 21:2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