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바다 한뼘여행 챌린지 전체 홍보사진(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경기지역 서해안을 일컫는 경기바다를 널리 알리기 위해 경기바다 온라인 관광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는 10월부터 11월말까지 인스타그램에서 경기바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기바다가 관광지로서의 매력이 높다는 것을 국민에게 알리고 온라인상에서 경기바다 관광(여행)’ 키워드가 유행하도록 할 방침이다.

먼저, 경기바다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리그램(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내 인스타그램에 옮기는 것) 이벤트를 진행중으로, 경기바다 이벤트 채널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게시하는 이른바 리그램한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이내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어 다음달에는 ///글자별 사진을 모아 경기바다완성(115~11) 가보고 싶은 곳 리그램(1114~24) 등의 상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gg.bada)에 접속해 댓글달기 형식으로 쉽게 참여 가능하다.

또한, 주요 이벤트로 오는 27일까지 나만의 경기바다 핫플레이스 자랑하기를 진행 중이며 당신만의 여행 스타일을 알려주세요(1025~114) 경기바다에 관한 나의 감동 이야기(118~18) 등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도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없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영상 등을 올리고 #경기바다 #경기바다여행 등의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세 번의 챌린지 이벤트가 끝나면 본선진출작품 대상 전 국민 투표 이벤트를 실시, 1등으로 선정된 작품은 상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심사 참여자들에게도 커피상품권을 제공해 관심과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다음달 23일부터 29일까지는 경기바다 기말고사-경기바다 어디까지 가봤니?’를 통해 경기바다에 대해 문제를 풀어보는 설문조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경기바다를 주제로 인근 명소와 캠핑장 등의 여행정보와 경기바다의 매력적인 사진·영상을 수시로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랜선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온라인상에서 경기도 서해연관 검색어 중 관광 관련 키워드는 없었으며, 인스타그램에서도 강원도 동해에 비해 태그 수나 게시물이 매우 적었다우선 경기바다의 인지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고, 지속적으로 경기바다 관광 활성화 정책을 추진해 경기바다를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관광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25 08:4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