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효성해링턴플레이스 1단지에서 열린 발코니 힐링 음악회(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17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아파트 단지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음악회인발코니 힐링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연는 의왕시 클래식 음악단체인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오전동 모락산현대아파트와 학의동 효성해링턴플레이스 1단지 아파트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공연하였으며, 공연을 즐기러 나온 주민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일정거리를 두어 관람하거나 일부 주민들은 가정 발코니에서 관람하기도 했다.

 

장명근 지휘자가 이끄는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비발디의 사계 중가을’, 베사메 무쵸, 상젤리제, 천둥번개 폴카 및 국내 성악가수인 김민기 교수의 백학(드라마 모래시계 OST), 10월의 어느 멋진날, 잊혀진 계절 등 대중적인 곡들로 선곡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으며 공연이 흥겹게 마무리 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주민은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로 공연문화에 목마른 마음을 달래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면서,“이번 공연을 통해 힘을 내어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전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코로나19로 지친 시민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발코니 힐링음악회를 준비했다.”면서,“이번 음악회를 통해 주민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여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발코니 음악회는 21(동아에코빌) 24(대우이안, 반도보라2단지) 29(무궁화선경) 31(오봉산마을1단지, 휴먼시아1단지) 아파트에서 열릴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19 18:3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