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성평등위원회(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양성평등위원회에서 2020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건강가정 육성, 여성의 사회참여 및 능력개발, 여성의 권익 증진 사업 등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 10억원 규모로 조성되며, 이자수입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열린 양성평등위원회에서는 객관적 심사를 거쳐 5개 단체(기관)의 공모사업을 선정해 총 2,50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들 사업은 오는 3월부터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시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5개 사업(단체)놀이품앗이 육아나눔터(의왕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의왕 양성평등 영화제(의왕장애인성폭력상담센터) 우리가 만드는 여성친화도시 시범마을(여우만세) 트렌드를 선두하는 헤어코칭 사업(()대한미용사회 의왕과천지부) 여성안전피난처 간판 제작 및 홍보(청년의왕) 등이다.

 

이윤주 여성아동과장은 의왕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면서 민간에서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참여가 활발하다올해 양성평등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0 11:5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