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린이 용 교육용 콘텐츠 ‘경기도가 궁금해?’ 온라인 서비스 오픈
  • 기사등록 2020-01-30 06:50:47
기사수정


'경기도가궁금해?' 온라인 콘텐츠 메인화면(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는 어린이들이 경기도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궁금해?’를 주제로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해 온라인 서비스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가 궁금해?’ 콘텐츠는 초등학교 사회과 교과학습에서 활용하도록 초등학생 교재 중 하나인 경기도의 생활지역화 교과서의 구조를 반영해 설계했으며, ‘경기도메모리(Memory.library.kr)’의 디지털 자료를 연계해 29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 생활 등 실제적인 지역의 모습을 공부할 수 있으며, ‘경기도메모리에서는 학생들의 배움을 돕기 위해 1,300여개의 기록정보 아이템을 제공한다.

콘텐츠는 교과학습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 생활학습단원별 보기 메뉴뿐만 아니라 경기도내 31개 시.군 지역별보기, 주제별보기, 참고기관 보기로 구성하고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콘텐츠는 경기도메모리홈페이지(Memory.library.kr) 온라인전시에서 서비스 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가 궁금해?’ 콘텐츠는 아이들이 흥미롭게 스스로 학습내용을 탐구할 수 있도록 기록정보와 연계하여 구성하였으며 앞으로 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가 더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30 06:5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