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서 2년 연속 우수 자치단체 선정
  • 기사등록 2019-10-14 08:23:55
기사수정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도=장동근 기자]경기도가 ‘2019년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전에서 우수자치단체로 선정, 지난해에 이어 2년연속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우수기관 인증패를 받게 됐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광역자치단체 부문과 기초자치단체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39(광역 17, 기초 22)자치단체가 참가했다.

도는 17개 광역자치단체가 참가한 광역단체부문에서 서울, 인천, 대전, 전북 등과 함께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도는 방대한 분량, 어려운 회계 용어, 복잡한 구성 등 획일화된 기존 결산서의 틀에서 탈피해 복잡한 설명을 최소화하고 시각화 데이터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핵심적인 결산정보 및 도민 관심 사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2018년 경기도 결산정보를 제작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카드뉴스 형태의 영상콘텐츠를 제작, 도 홈페이지 및 SNS에 게시함으로써 도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김기세 도 자치행정국장은 알기 쉬운 2018년 경기도 결산정보가 도민 여러분의 도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주인이 되는 재정운영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우수자치단체에 대한 시상은 다음달 중 진행될 예정으로 우수자치단체에는 기관 표창 및 우수기관 인증패가 주어진다.

알기 쉬운 2018년 경기도 결산정보는 라이브경기,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14 08:2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