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먹거리안전관리사 2차 직무교육
  • 기사등록 2019-07-30 07:44:59
기사수정


먹거리 안전관리사 직무교육=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는 29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경기도 먹거리안전관리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제2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경기도 먹거리안전관리사(농농케어)는 농약 잔류허용기준을 강화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가 지난 1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고령영세소농 등 취약농가를 직접 찾아가서 올바른 농약사용법 안내와 출하 전 안전성검사를 실시하는 전국 최초의 농업인()이 농업인()을 관리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은 농업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할 올바른 농약 사용방법과 실제 농약 오·남용 사례를 중심으로 먹거리안전관리사들이 농가 방문 시 쉽게 안내할 수 있도록 이뤄졌다.

또 먹거리안전관리사가 그 동안 활동한 내용, 활동시 느낀 점 등을 서로 공유하는 사례발표 시간도 가졌다.

도는 앞서 48일 농업인 먹거리안전관리사 100명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제1차 직무교육을 시행했다.

먹거리안전관리사 A씨는 먹거리안전관리사 활동을 통해 영세농고령농 등 취약농가 대부분은 PLS 시행 이후 농약 사용을 두려워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직무교육을 통해 배우고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도움이 필요한 농가를 찾아가서 작목별 사용 가능한 농약이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릴 때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해원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제2차 맞춤형 심화교육은 먹거리안전관리사의 역량을 보다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올바른 농약사용과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43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  기사 이미지 수원가정법원 준공식
  •  기사 이미지 2021년 Let's DMZ 평화예술제 제1차 조직위원회 회의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