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민참여 예산학교=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지난 7일과 9일 주민참여예산위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2019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위원, 지역회의 위원, 관계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도와 역량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예산학교를 위해 초빙된 서울시 은평구청 조재학 협치조정관의 특강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 졌으며, 위원들의 활동에 있어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타시·군 주민제안사업 우수사례에 대한 공유 및 참여예산위원의 역할과 지역회의 운영 방법, 지역의제 발굴과 주민제안사업 신청서 작성 방법에 대해 실습을 진행하여 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실질적 의미의 주민참여예산제를 실현하기 위해 위원들의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도 참여 민주주의의 가치를 높이는 주민참여예산제도가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43개 분과에 29명이 위촉되어 활동 중이며, 2년의 임기동안 예산과 관련한 주민의견 수렴 및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09 10:12: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