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서점학교 졸업식=장동근 기자

[경기뉴스탑=장동근 기자]경기도가는 14일 부천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2018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 홈커밍데이 및 졸업식을 가졌다.

경기서점학교는 예비 서점창업자와 서점주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시장분석과 기초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예비창업자 과정과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생존특강 등으로 구성된 역량강화 과정’으로  운영됐다.

올해 1~3기까지 진행된 서점학교는 도내 다섯 개 지역에서 278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예비창업자 중 6명이 올해 창업에 성공했다.

졸업식에서는 창업에 성공한 3명의 졸업생이 대표로 본인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함께 나눴다. 이외에도 각 기수의 졸업생들이 함께 참석하여 교육의 소회를 나누며 실제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경기도 여주에 서점을 창업한 세런디피티78’ 박영민 대표는 본 교육이 저 같은 예비창업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오늘 졸업식뿐 아니라 수강생 간의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성호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경기도는 온라인 서점과 대형 프랜차이즈 서점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서점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면서 경기서점학교와 같은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16 08:11: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