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 참여예산 시민위원회 회의<사진제공:부천시>

부천시는 지난 727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2018년 주민참여예산시민위원회 임원 선출 회의를 시작으로 주민참여예산제 활동을 본격화했다.

 

이날 회의는 시민위원회 및 분과위원회 임원 선출과 2018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무기명 비밀 투표를 통해 위원장에 김태웅 위원, 부위원장에 엄기철 위원, 간사에 임병례 위원이 선출됐으며, 1년간 참여예산시민위원회를 이끌게 된다.

 

참여예산시민위원회는 자치행정, 경제문화, 사회복지, 도시개발, 환경청소, 교통도로 등 6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돼, 동 주민회의에서 제안한 사업을 검토하고 시예산편성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지난해 부천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개정을 통해 청소년위원회를 신설하고 시민위원회 위원의 연임을 제한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제도의 발전과 선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진선 부천시 경제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천시 주민참여예산제가 2011년 출범 후 시민위원들의 노력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왔다, “올해가 주민참여예산제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해가 되기 위해서 시민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태웅 위원장은 올해 참여예산시민위원회는 관련 조례 개정 이후 처음 구성된 위원회로서 개정 취지를 잘 반영해 적극적이고 성숙한 태도로 참여예산제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부천시 예산과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부천시 재정 홈페이지(http://budget.bucheon.go.kr)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31 10:1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