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신규공무원 온보딩 프로그램 운영 .. 새로운 출발과 동시에 역량 발휘 지원 - 2024 신규공무원 ‘119(하나하나 알려주는 9급 처방전) 연수 실시 - 온보딩 프로그램을 활용한 직무역량 강화로 조직 적응력 향상 지원 .. 신규공무원 대상 지역별 직무 아카데미 운영 표준프로그램 개발 확대
  • 기사등록 2024-07-03 18:09:19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육영미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오는 4일부터 ‘2024 신규공무원 119온보딩 과정’을 운영한다. ‘하나(1)하나(1) 알려주는 9급 처방전’으로 신규공무원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별 네트워크 구축으로 조직 적응력을 높인다.


이번 과정은 오는 8월까지 총 6주 과정으로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급여 분야(7·8월 급여업무 함께하기) ▲행정 분야(공문서의 이해) ▲멘토링 활동(선배에게 물어봐) ▲우리 지역 알아보기(소속 지역교육청 방문) 등이다. 


급여 분야는 강의와 함께 지역별 멘토와 실습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이에 따라 업무 집중 기간 중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행정 분야에서는 행정역량 강화 교육과정과 멘토링 활동으로 신규공무원의 공직 가치를 확립한다. 또한 참석자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해 신규공무원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과정을 토대로 현재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운영 중인 신규직원 직무아카데미 운영 표준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나아가 2025년 신규공무원부터는 표준프로그램을 적용해 지역별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홍정표 인재개발국장은“이번 연수 이외에도 지역별 직무아카데미와 연결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새로운 출발과 함께 역량을 힘껏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3 18:0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