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 ‘2023년 입법활동 지원 우수부서’ 선정 - 전문성과 창의성, 한발 앞선 의정활동 지원으로 모든 항목에서 ‘우수’ 평가 - 이영봉 위원장, “전문위원실 직원들의 열정과 헌신으로 16명의 상임위 의원 모두 만족스러운 입법성과 거둬” 격려
  • 기사등록 2024-07-03 17:57:03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 입법활동 지원 우수부서 선정(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이영봉) 전문위원실이 경기도의회가 선정한 ‘2023년 입법활동 지원 우수부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2023년 입법활동 지원 우수부서’ 선정은 2023년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 입법지원 실적을 정량적, 정성적 평가를 통해 선정된 결과로, 총 12개의 전문위원실 중에서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은 모든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그 공을 인정받았다.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은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소속 의원 및 타 상임위 의원 발의 조례 총 34건의 제․개정을 지원하였으며, 실효성 있는 조례 제․개정을 위한 토론회 및 간담회 총 11건을 지원하는 등 탁월한 의사진행과 입법지원을 선보였다. 


특히, 「경기도 공공체육시설 적극 개방 지원 조례(황대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수원3)」, 「경기도 외국인주민 생활체육 참여 지원 조례(윤충식 의원, 국민의힘, 포천1)」, 「경기도 무명의병 기억과 지원에 관한 조례(황대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수원3)」,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행사 이에스지(ESG) 실천에 관한 조례(김철진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7)」, 「경기도 작은축제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이석균 의원, 국민의힘, 남양주1)」 등 전국 최초의 조례를 잇따라 제정 지원함으로서 지방의회의 선도적 역할과 위상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이다.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위원장은 “전문위원실은 일선에서 지역구 활동에 매진하는 의원이 느끼는 주민의 요구와 수요를 구체적인 정책과 입법, 예산수립으로 한발 더 실현 시켜주는 의정활동의 핵심과도 같은 존재”라고 설명하며 “지금까지 수석전문위원을 비롯한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 직원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상임위원 모두 만족스러운 입법성과를 거두었다.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의정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3 17:5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