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센터 운영 순항 .. 주민 생활 중심지로 자리매김 - 주민 욕구 반영한 다양한 강좌로 만족도 향상
  • 기사등록 2024-07-01 16:43:30
기사수정


내손1동 주민자치센터(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내손1동 주민자치회(회장 유흥숙)가 운영 중인 내손1동 주민자치센터가 주민 생활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민센터 3, 4층에 위치한 주민자치센터는 주민들의 여가 공간이자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지난 2분기에는 줌바댄스 강좌를 스텝박스 활용 강좌로 개편·증설하여 운동 효과를 높인 결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직장인들을 위한 저녁 강의 개설, 수강생별 수준 맞춤을 위한 분반, 다양한 문화·체육 및 외국어강좌 개설 등 주민 욕구를 반영한 센터 운영으로 상반기 총 48강좌에 1,369명이 수강하는 인기를 보였다.

 

유흥숙 주민자치회장은 “내손1동 주민자치센터가 즐거운 여가생활을 누리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주민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안상숙 내손1동장은 “우리 주민자치센터는 다양한 강좌 개설로 많은 주민이 즐기실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앞으로도 주민 생활 만족도를 위해 동에서도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내손1동 주민자치센터 3분기 문화강좌는 총 26강좌 35개 반으로, 7월부터 운영한다. 잔여석이 있는 강좌는 수강 일정 중에도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1 16:4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