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오정노인복지관에 경로식당 조성…200명 이상 수용 - 노후시설 교체 및 쾌적한 환경 조성… 7월 4일부터 운영 예정
  • 기사등록 2024-06-11 18:12:16
기사수정



부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는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점심을 제공하기 위해 오정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조성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애초 식당 수용인원을 50여 명 정도로 예상했으나 수용인원을 200명 이상으로 확장해 많은 노인이 이용할 수 있는 경로식당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편안하고 안락한 식사 환경 제공을 위해 현대적인 인테리어 설계를 반영했으며, 위생과 안전성 강화를 위한 설비 구축 및 방수 공사 등을 진행했다. 또한 긴급 화재 진압을 위한 스프링클러 및 옥내소화전 등 안전장치도 설치했다.

 

경로식당은 공사가 마무리된 후 오는 7월 4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부천시 시설공사과장은 “앞으로도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설공사를 시행해 부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경로식당 조성으로 어르신들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시민 행복을 높이는 부천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추진하는 공공사업들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1 18:1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