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친환경학교급식 계약재배 농산물 수매 시작 - 농수산진흥원, 수매 전 구매할 농산물에 대해 463종의 잔류 농약 검사를 실시해 먹거리 안전성 확보 나서 .. 직접 수매 현장에 나가 농산물 품질관리 후 구매해 학교급식에 공급 - 학교급식의 안전한 식재료 공급 및 농가 소득 안정을 위한 수매 발대식 개최
  • 기사등록 2024-06-11 08:36:34
기사수정


‘친환경 학교급식 계약재배 농산물 수매발대식’(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친환경 학교급식 계약재배 농산물 수매발대식’을 지난 10일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친환경 농산물의 학교급식 공급을 증진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학교급식에 공급할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수매를 본격 개시한다.

 

농수산진흥원은 수매 전 구매할 농산물에 대해 463종의 잔류 농약 검사를 실시해 먹거리 안전성 확보에 나선다. 또 직접 수매 현장에 나가 농산물 품질관리 후 구매해 학교급식에 공급할 계획이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이번 수매 발대식은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친환경 농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2019년부터 학교급식 공공운영을 시작하여, 감자, 양파, 마늘, 생강, 잡곡 등의 친환경 농산물을 매년 약 5천톤 수매하여 학교에 공급하고 있다. 이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친환경 농업을 지속하게 하는 중요한 원동력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1 08:3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